애플 워치로 운동 기록하기 5️⃣ 3월

2022. 12. 15. 19:23routine/운동

Barry's Australia, South Yarra

3월은 하루에 운동 2번 한 적도 있을 정도로 많이 먹고 많이 움직였다.

건강한 돼지로 직진

 

그토록 가고 싶었던 Barry's에 드디어 수업 들으러 왔다! (Barry's 내용은 맨 밑으로 👇🏽👇🏽)

컨디션이 100%는 아니었다 

후후... 인터벌 달리기 + 근력 운동 장난 아니었지만 

질 수 없다!

밑도 끝도 없는 승부욕

 

 

3월 2일: 필라테스

3월 3일: 필라테스

 

3월은 호주 멜버른에서 시간을 보냈다.

호주에서 필라테스 스튜디오, 선생님들을 만나면서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다른 선생님, 스튜디오 수업을 가면 배울 점이 참 많다. 

 

멜버른에서는 밖에서 걸을 수 시간이 참 많아서 좋았다. 

자연이 가까이 있는 대도시가 많지 않은데 

멜버른은 바다도 가깝고 도시 안에 야라강도 Yarra River 흐르고 아름다운 도시였다.

멜버른 말고도 가봤던 도시들 대부분이 자연과 함께 있다는 기분이 들었다. 

 

 

 

시차 때문에 아침 일찍 일어나서 보태니컬 가든 쪽으로 걷는데 해가 떴다.

아침 해를 보고 저녁노을을 보는 삶을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핀란드에 살면서 해가 있는 게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달았다.

 

 

3월 2일: 필라테스

3월 3일: 필라테스

 

플린더스 레인에 있는 Barre Body의 필라테스 수업

호주 멜버른 필라테스 수업을 찾다 Barre Body를 알게 됐다.

내가 머물고 있던 숙소랑 가까운 플린더스 레인에 있는 스튜디오로 갔다. 

 

 

차분하지만 아침 햇살이 들어오는 스튜디오라 

포근한 기분이 들었다.

언젠가 나만의 요가, 필라테스, 웰니스 스튜디오를 열게 된다면 

어떤 에너지를 주는 공간을 만들지 공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필라테스 수업이 끝나고

 

 

 

3월 3일: 240m 수영

 

 

3월 5일: 735m 수영

 

 

3월 6일: 근력운동

 

 

나 필라테스에 완전 꽂혔었네..

 

3월 8일: 필라테스

세계 여성의 날 배지

 

필라테스 수업을 갔다가 달려서 집으로 돌아오는 걸로 계획을 짰다. 

또 다른 스튜디오 리포머 수업을 예약했다.

 

 

 

 

오늘은 윈저 Windsor에 있는 바레 바디 Barre Body 스튜디오로 왔다. 

같은 필라테스, 요가, 바레 스튜디오지만 

분점마다 어떻게 이렇게 분위기가 다를까.

 

 

수업을 기다릴 수 있는 공간

섬세하게 물도 갖다 놨다.

 

 

 

필라테스를 마치고 

5km 달리기 

 

 

3월 8일: 조깅

 

그리고 저녁에 통닭먹음

헤헤헷 건돼의 삶

 

그리고 그다음 날 점심으로 팬케익 먹음

 

 

3월 11일: 수영 660m 

 

 

이주는 걷기만 하고 쉬었네요ㅎㅎ

 

 

 

3월 15일: 바레

 

피츠로이 Fitzroy에 있는 스튜디오에 바레 수업을 들으러~

사람이 꽤 많아서 실내 사진은 생략

 

3월 16일: 수영 1000m

 

수영 끝나고 애플워치에 온 메시지

 

 

 

골드 배지 볼 때 제일 뿌듯..

내가 가지고 있던 운동기록이 향상되는 기분이라 강해졌구나!!! 

 

 

3월 20일: 근력운동 워밍업 달리기 (사진 아래 계속됨)

 

 

3월 20일: 근력운동, 수영 500m (이날 미쳤다... 근력운동 + 수영 이 정도면 운동선수 운동 루틴 아닌가요)

 

3월 24일 걷기

가방에 간식, 물 넣고 

바다 따라서 걸은 날

 

 

3월 28일: 근력운동 전 자전거로 워밍업, 근력운동

 

 

3월 29일: 실내 달리기, 근력운동 Berry's 간 날

 

멜버른 South Yarra에 있는 Barry's에 갔다. 

Barry's는 미국 LA 셀러브리티 트레이너 Barry Jay가 미국에 오픈한 카디오 스튜디오다. 

특징은 수업 내내 빨간색 불이 켜져 있다.

 

달리기로 시작하고 근력운동으로 마무리를 하거나

근력운동을 먼저 시작하고 달리기로 마무리를 하거나 

 

둘 중 선택할 수 있다. 

 

수업 들어가기 전에 예약할 때 어느 자리에서 먼저 시작할 건지 정할 수 있다.

앱에 있는 예약 자리를 봤을 때 대부분 달리기로 시작했다. 

 

꽤 힘들겠지.. 마음먹고 갔는데도 힘들었다.

달리기 속도를 고를 수 있게 세 가지 옵션을 준다.

한 번 제일 빠른 속도를 설정했는데 이러다가 트레드밀에서 넘어지는 거 아닌가 싶을 정도로 빨랐다.

처음이라 중간 속도로 달렸다. 

 

 

 

힘든 부트캠프 수업 이후로는 

3월 29일 - 3월 31일은 걷기 위주로 움직였다. 

 

 

3월 31일: 실내 달리기, 근력운동

Barry's 다녀오고 나서 달리기에 다시 재미가 붙었다.

밖에서 달릴 때랑 실내에서 달릴 때랑 느낌이 다르다.

속도도 다르게 느껴진다.

 

3월 운동 링

 

31일 중 23번 링을 다 채웠다!

3월은 올해 중 가장 많이 움직이고 운동을 열심히 했다. (기분상)

 

 

 

89개 운동 기록

41시간 1분 18초

총 7163 kcal를 태웠다. 


 

1월 2월 기록과 비교 👇🏽

1 67개 운동 기록/ 34시간 13 26 / 5794 kcal
[routine/운동] - 애플 워치로 운동 기록하기 3️⃣ 1월 배지


2 69개 운동 기록 / 28시간 25 55 / 5462 kcal

[routine/운동] - 애플 워치로 운동 기록하기 4️⃣ 2월 배지


 

🔗 운동 루틴 포스팅

[routine/운동] - 애플 워치로 운동 기록하기 1️⃣

[routine/운동] - 애플 워치로 운동 기록하기 2️⃣ 월별 배지

[routine] - 나의 운동 루틴 & 운동 여정

[routine] - 트레일 러닝 Trail Runn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