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르꼬눔미 뽀르깔라 하이킹 Kirkkonummi Porkkala

2022. 10. 19. 12:06나의 핀란드/헬싱키


나는 한 가지에 꽂히면 질릴 때까지 하는 성격이다.
맛있는 음식이 있으면 매일 그거만 먹고
좋아하는 옷이 있으면 매일 똑같은 옷만 입는다.

핀란드를 떠나기 전에 핀란드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이 뭘까 생각하다.
친구와 하이킹을 갔다.

[헬싱키] - 또론수오 국립공원 하이킹 Torronsuo National Park

또론수오 국립공원 하이킹 Torronsuo National Park

가을맞이 하이킹! 핀란드에서 하고 싶었던 일 중 하나가 봄, 가을에 라플란드에 하이킹 가기다. Torronsuo National Park 또론수오 국립공원에 하이킹을 다녀왔다. 또론수오 국립공원을 선택한 이유는

choisooyeon.tistory.com


성공적인 첫 번째 하이킹에 신난 우리는 두 번째 하이킹을 갔다.


우리 집에서 친구네 집으로 택시를 타고 출바알~~~
친구네 집에서 뽀르깔라니에미로
친구네 집에서 차로 50분 정도 걸렸다.

택시안에서 찍은 사진

오늘은 우리에게 특별한 미션이 있었다.
캠핑 빵굽기!
베이킹을 집에서 한 두 번밖에 안 해본 초짜라... 설렘과 부담감에 휩쓸렸지만 ㅋㅋㅋㅋ
어떻게 어떻게 반죽을 했습니다

반죽이 왜 이렇게 손에 달라붙는 것일까요...?
괜찮겠지..?
만든 도우를 1시간 쉬게 합니다.
나의 큰 그림은 이동하는 시간동안 쉬게 하려는 거였는데
그러면 하이킹 가서 빵을 반죽해야하는데...?
일단 모르겠다 친구 집으로 고고


마리메꼬 가방 안에 도우가 있어요
애지중지
친구네 집으로 가는 엘레베이터안에서 신나서 찰칵


친구네집 와서 큰 도우를 여섯 개로 나눴어요.
하나하나 랩에 싸서 가방에 넣었어요.
부풀어 올라서 터지면 어쩌지 걱정은 했지만 일단 가보는 걸로!


오늘따라갈 길은 Vetokannaksen Taival입니다. 옆에 있는 색깔을 따라가면 됩니다.
빨간색을 따라갈 거예요!

날씨 좋구나~~~

핀란드 귀여운 숲 표지판

10분 정도 안으로 들어가니까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이 나왔다
점심을 제대로 안 먹어서 여기서 1차 간식 타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하이킹 클래식 간식
삶은 달걀, 구황작물
친구랑 앉아서 달걀을 먹는데 예전에 엄마가 주말에 친구랑 등산 가면 '아니 무슨 토요일 아침부터 부산스럽게 등산을 간단 말이야?' 했는데
우리가 그런 나이가 됐다고 멋쩍게 웃었다.
그리고 초등학교 동창과 함께하는 그런 느낌이라며 ㅋㅋㅋㅋ
우리의 토요 등산회

친구가 준비해 준 단호박
꾸울맛
껍질도 맛있는 단호박 아시나요..


내가 준비해온 밀크 우롱 티..
이때 밀크 우롱에 미쳐있었습니다.
지금은 찻잎이 다 떨어져서 ㅠㅠ 보이차로


산은 없지만 약간 통영 느낌쓰
아마 바다와 맞닿아있는 육지라 그런 느낌이 나는 거 같다


친구가 사진도 예쁘게 찍어줬다 💓😍
날씨가 은근히 따뜻해서 겨울 재킷 입고 갔다가 벗음ㅋㅋㅋㅋㅋ
핀란드 친구가 핀란드 떠나기 전에 이때까지 미뤄왔던 일 다 하는 거냐고
미뤄왔던 하이킹 한 번에 가는 거냐고ㅋㅋㅋㅋ 했다 ㅋㅋㅋ

이정도면 하이킹 인플루언서

ㅋㅋㅋㅋㅋ 인스타그램 피드만 봐도 계속
하이킹, 운동 반복 ㅋㅋㅋㅋ


5km 걷는 건데 풍경 좋은 데서 2차 간식타임을 가졌습니다


또 다른 친구가 고맙다고 구워준 까눌레..
핀란드는 까눌레를 안 팔아요..
얼마나 꿀맛이던지
하나는 친구 주고 하나는 같이 나눠먹었다

또베 얀손이 살았을 거 같은
여기에서 무민을 그리고 이야기를 썼을 거 같은 느낌이 들었다
가끔 핀란드 자연을 걷다 보면 '아 이래서 또베 얀손 Tove Jansson이 무민을 썼구나..' 생각 든다.


역시 아니나 다를까ㅠㅠ 너무 부풀어 올라서 터졌다..
후.. 어떻게 수습하나?

침착하게 나뭇가지에 안착
이 나뭇가지로 말할 거 같으면 말이죠. 하이킹 초반에 주운 아이를 거의 1시간을 넘게 손에 쥐고 걸어왔습니다.
도우를 어떻게 말았냐고요?

어제 친구가 선물해준 까눌레 봉지와 통을 재활용해서
비닐을 깔고 손으로 길게 반죽했어요
짜잔


반죽을 두껍게 해서 잘 안 익어서 첫 번째는 아주 신선한 밀가루 맛...
계속 심혈을 기울여서 굽고 있는 집착녀 1

오늘의 루트
Komoot이라는 앱을 아이폰으로 기록하고
애플 워치로 Hiking을 선택해서 기록합니다.

핀란드 시간으로 안 나오고
한국시간으로 나오네요 ㅎㅎㅎ
저녁 7시 53분이 아니라
핀란드 시간 오후 1시 53분입니다 ㅋㅋㅋ


오늘도 내가 좋아하는 친구와 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맛있는 것도 먹고 새로운 것도 같이 하고
즐거운 하루를 알차게 보내서 친구에게 감사한 하이킹이었어요

다음번엔 내가 운전한다!!!!! 꺅!!!!


[노마드] - 핀란드 로바니에미 여행 2탄

핀란드 로바니에미 여행 2탄

유튜브로 보는 핀란드 로바니에미 여행 2탄 🔗 https://youtu.be/DcALInrf3Cs 오로라헛에서 일어난 아침 무섭고 안에 히터와 관련된 뭔가가 고장 났는지 탁탁 소리가 나서 3시간마다 깸... 하하... 리얼리

choisooyeon.tistory.com

반응형

'나의 핀란드 > 헬싱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핀란드에서 운전 배우기 1️⃣  (0) 2022.09.21
또론수오 국립공원 하이킹 Torronsuo National Park  (2) 2022.09.14
핀란드어  (0) 2022.03.17
헬싱키 일상 Life update  (0) 2022.03.04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0) 2021.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