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론수오 국립공원 하이킹 Torronsuo National Park

2022. 9. 14. 17:10나의 핀란드/헬싱키

 

가을맞이 하이킹!

핀란드에서 하고 싶었던 일 중 하나가 봄, 가을에 라플란드에 하이킹 가기다.

 

Torronsuo National Park 

또론수오 국립공원에 하이킹을 다녀왔다.

 

또론수오 국립공원을 선택한 이유는 라플란드랑 비슷한 풍경일 거 같아서다.

그리고 Sipoo, Nuuksio 국립공원처럼 헬싱키 주변에 쉽게 갈 수 있는 국립공원은 꽤 있다.


https://www.nationalparks.fi

 

The Official Web Site of the Metsähallitus, Parks & Wildlife Finland - Nationalparks.fi

Historical Sites Historical attractions steeped in nature tell stories of people living at one with her or, at times, struggling to survive in her.

www.nationalparks.fi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또론수오 국립공원을 가기로 결정했다. 

 

 

가지런히 장작을 정리해놨다.

이런 거 보면 대리만족 되고 뿌듯하고 나도 장작 패고 싶어 진다.

핀란드 국립공원에 가면 모닥불을 피울 수 있는 장소가 정해져 있다.

특히 건조한 여름이나 가을 날씨에 정해지지 않은 장소에서 불을 피우는 건 아웃도어 에티켓에 어긋나는 행위다.

작은 불이 큰 불로 번질 위험이 커서다.

내가 겪은 핀란드 사람들은 안전에 관한 건 타협하지 않는다. (물론 모두가 그런 건 아닙니다)

 

아웃도어 에티켓

1. 자연을 존중하세요

2. 표시된 길만 사용하세요

3. 지정된 장소에서만 캠핑하세요

4. 지정된 장소에서만 불 피우세요

5. 쓰레기를 아무 곳에나 버리지 마세요

 

 

헬싱키에서 1시간 20분 정도, 100km를 운전해서 왔는데도 식생이 달라진 게 느껴진다.

헬싱키에서 보지 못했던 풍경이라 새로워서 좋았다.

 

 

헬싱키에서 출발할 때는 분명 날씨가 좋았는데..

하루에도 몇 번씩 오락가락하는 핀란드 날씨.

흐려도 트레일 길은 멋지다. 

이 길을 보니까 마음이 뻥 뚫렸다.

좋아하는 친구와 하이킹을 와서

눈이 없어지는 찐 웃음이 나온다

 

길 지나갈 때 말없이 양보해주는 분들... 

따뜻

아무리 생각해도 핀란드 사람들은 츤데레 성격이 있다

 

같이 간 친구와 인생을 이야기하기도 하고

어떻게 살고 싶은지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이런 이야기를 함께 할 수 있는 친구가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다.

 

역시 소풍은 김밥!

아침부터 같이 준비하고 같이 싸서 그런지 더 맛있는 김밥.

김밥은 희한하다. 

한 번 싸기 시작하면 몇 날 며칠을 먹는데도 질리지 않는다.

둘 다 직전에 우영우를 본 상태라 김밥이 더 먹고 싶었다..

 

 

 

 

라면도 빠질 수 없죠.

국물 한 방울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다. 

쓰레기 처리 끝

 

핀란드가 옥수 수철이라 친구가 옥수수를 사 왔다. 

아침에 삶을까 말까 하다가 사카린을 조금 넣고 삶았다.

 

아니..? 옥수수가 이렇게 맛있을 일이야?

옥수수를 안 가지고 왔으면 정말 서운할 뻔했다.

옥수수를 너무 맛있게 먹었는지 아 옥수수 사진이 없다. 

 

우리 맞은편에 하이킹 온 가족이 있었다.

아이들이 꼬챙이에 꽂힌 무언가를 엄청나게 맛있게 먹고 있었다.

핀란드에서 사람을 빤히 쳐다보거나 집안을 들여다보는 게 실례라 

흘금 흘금 실눈으로 뭘 먹고 있는지 봤는데!!

 

 

빵을 먹고 있었다.

친구랑 나랑 둘 다 '아니? 왜 이런 생각을 못 한 거야..?'

너무 맛있어 보여서 다음에 한 번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빵 먹기 위해 하이킹 가기ㅋㅋㅋㅋ

 

 

밥을 다 먹고 다니 날씨가 좋아졌다.

배도 든든하고 날씨도 좋고 모든 게 척척 잘 맞을 때 더 기분이 좋다.

걸을 맛이 났다.

 

 

파란 하늘에 쭉 뻗은 길.

잡생각, 걱정, 스트레스야 물러가랏 👋🏽

 

 

Komoot 앱으로 기록한 총 시간

쉬고 밥 먹는 시간까지 합쳐서 3시간 41분이 걸렸다. 

 

애플워치 기록

총 걸은 시간 2시간 48분

 

Komoot 앱에서는 2시간 17분이라고 나온다

 

일주일에 1-2번은 자연에서 트레일 러닝을 하거나 걸으려고 한다.

9월을 자연에서 친구랑 함께 시작해서 기분 최고조 💓

또론수오 고마웠어 다음에 또 만나

다음 하이킹 때까지 안녕 👋🏽

재키 사랑해 💜

 

자연 관련 포스트 더보기 🔗👇🏽

[노마드] - 핀란드 로바니에미 여행 3탄

 

핀란드 로바니에미 여행 3탄

로바니에미 마지막 여행기 3탄!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바니에미 시내에 있는 자연 산책로  오우나스바라 Ounasvaara에 다녀왔어요! 라우리가 걷는 도중 찍어준 사진 저희는 차가 없기 때문에 걸어

choisooyeon.tistory.com

[routine] - 트레일 러닝 Trail Running

 

트레일 러닝 Trail Running

🏃🏻‍♀️🌿키포인트 7가지 ⛰🏞 1. 트레일 러닝화 전 앞으로 트레일 러닝을 계속 갈 생각으로 좋은 트레일 러닝화를 장만했어요. 나무뿌리나, 진흙, 돌 등 다양한 표면에서 뛸 때 발목과 발

choisooyeon.tistory.com

[노마드] - 발리 vol.1️⃣ 비우기

 

발리 vol.1️⃣ 비우기

남편과 나는 2월에 헬싱키 집을 떠나 아직도 떠돌아다닌다. 4월에는 발리로 향했다. 나의 꿈 여행지 발리. 발리는 묘한 그런 매력이 있는 곳으로 다들 생각하지 않나? 잎이 무성한 정글 같은 숲

choisooyeon.tistory.com

 

반응형

'나의 핀란드 > 헬싱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끼르꼬눔미 뽀르깔라 하이킹 Kirkkonummi Porkkala  (0) 2022.10.19
핀란드에서 운전 배우기 1️⃣  (0) 2022.09.21
핀란드어  (0) 2022.03.17
헬싱키 일상 Life update  (0) 2022.03.04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0) 2021.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