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뉴스 시민기자

2021. 3. 4. 17:15나의 핀란드/헬싱키

방송국에서 마지막으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일할 때 만나게 된 언니가 있다.

계속 회사라는 곳에 지내면서 사람이라는 존재에 대해 많은 의심과 질문을 갖게 됐다.

일을 그만두기 전 지혜 언니를 만나서 다행이다.

 

조금 어딘가 삐뚤어진 밀레니얼을 삶을 살면서 나보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 듣는 좋은 말과 응원이 생각보다 많다.

지혜 언니는 항상 나에게 좋은 말과 칭찬을 마구 퍼붓는다. 

 

언니가 오마이뉴스에 쓴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고 언니가 글을 쓰는 것에 대한 꿈을 좇는 게 너무 대단하고 멋지다. 

그래서 언니에게 카톡을 보냈다.

 

"언니 너무 축하해요. 그리고 언니 덕분에 저도 글을 더 열심히 재밌게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마워요"

 

그리고 바로 시민기자를 신청했다. 

뭔가 야생으로 뛰어드는 기분이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글을 쓴다는 건 쉽지 않다.

말하는 것처럼 쓰려고 하는 게 나의 목표인데 계속 써야만 거기에 가까워지는 거 같다.

그러다가도 멀어지기도 하지만 

 

나도 꾸준히 쓰겠다.

어딘가 다다르지 않아도 내가 가는 길, 내가 만들어 가는 나만의 지도 제작을 즐기면서 말이다.

 

지혜언니의 오마이뉴스 페이지

omn.kr/1s2zl

 

아이셋 워킹맘의 고군분투

육아와 일의 병행이란 치열한 삶이 자동장착된 이 세상 모든 엄마들과 함께 공감대를 만들고 싶다. '아이들을 어떻게 키우냐' 노하우 보다, 내게 주어진 환경에서 나를 어떻게 지켜내느냐가 관

www.ohmynews.com

블로그

three-working-crazy.tistory.com

 

아이셋워킹맘의미친세상이야기

경력단절 4년 6개월. 서른 여섯에 뜬금없는 '방송작가'로 일을 시작하고... 어라?! 예정에 없던 셋째가 생겼네?! 아이셋도 처음인데, 작가일도 처음이야. 워킹맘은 미친 짓이야. 아니지, 요즘 세상

three-working-crazy.tistory.com

 

반응형